컴퓨터IT
건축기계설계
품질관리인증
고객영업관리
조직문화관리
특별초청강좌

HOME > 강좌안내 > 개설강좌안내

고객육성

 
고객 응대관리 과정
개요
   아름다운 매너와 자세, 친절한 말씨와 세련된 화술로 고객을 응대하여 소비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동시에 불평, 불만 고객을 우호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을 함양하여 고품질의 고객응대 기술 습득
 
 대상
   고객관리 담당자, 텔레마케팅 담당자, 각종 서비스 직원, 고객관리 관심있는 사람 등
 
 교육 내용
모듈 1. 고객과 의사 소통하기  유형별 고객 세분화 및 관계 유지
모듈 2. 고객 불평 불만 처리하기  우량 고객으로의 전환 및 관계 강화하기
모듈 3. 관련기관과 교섭하기  유형별 고객 세분화 및 관계 유지
 
 대상

교육 과정명

교육 내용

차수

시간

고객과
의사소통하기

 성의있는 응대,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

1일차

1H

 상품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고 응대

1H

 소비자 행동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고 응대

1H

 광고, 판촉 활동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고 응대

1H

고객 불평불만
처리하기

 상담을 통해 소비자를 설득시켜 고객 불평불만 처리

1H

 소비자 보호 제도 및 법에 대한 지식 갖고 응대

1H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 불평불만을 신속하게 처리

1H

관련기관과
교섭하기

 피해구제, 분쟁조정 관련 기관 통해서 적절하게 처리

1H

 필요한 정보를 조사, 분석하고 문서화
 
 단계별 교육 진행방향

고객육성과정

고객응대관리

 
 교육 신청 서류 및 환급서류
   교육 담당자에게 이메일 요청 시 신청서류 및 위탁계약서 이메일 발송 작성 후 등기 발송 및 현장접수
   환급 서류는 교육 수료 시 아이코리아인재개발원에서 작성 후 배부 예정
 
 교육 신청 입금 계좌
   (농협) 351-0631-0875-43    (예금주 : 아이코리아인재개발원)
  교육실시 10일전까지 위탁계약(계약)체결 및 교육비 입금일까지 입금 바랍니다.
 
 주차 및 숙박시설
 - 본원 맞은편 공영주차장 주차(무료주차 가능)
 - 숙박시설(승용차로 2~3분 거리에 다수 깨끗한 숙박시설 있음)에 주차 가능
 - 인근 식당에서 식권을 배부 받은 다음 식사 가능
 
 오시는 길 안내

아이코리아인재개발원

대전광역시 서구 도산로 339 (용문동, 2층) 현대자동차용문점 2층
TEL : 042-334-1231 FAX : 042-334-1232 홈피 : www.ikr.or.kr
카페 : http://cafe.naver.com/ikrorkr